미국에서만 5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
★ 워싱턴포스트 최고의 그래픽노블 선정 ★
★ 일본 사쿠라 어워드 후보 선정 ★
나답게, 유쾌하고, 솔직한 이야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그래픽노블 시리즈!
사춘기 속으로 첫발을 뗀 ‘평범한 우리’의 이야기 <괜찮아, 나탈리> 시리즈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인기 만화가인 마리아 스크리반의 첫 그래픽노블이에요. 출간 즉시 여러 매체에 소개되고,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로 선정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괜찮아, 나탈리> 시리즈는 스스로를 ‘충분하다’는 말과 거리가 먼 아이라고 생각하는 평범한 11살 소녀 나탈리가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성장해 가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
단짝 친구 릴리의 갑작스런 절교 선언, 두근두근 설레는 첫사랑 시작, 새롭게 사귀게 된 친구들과의 만남 등 나탈리의 일상은 평범한 듯하지만 다양한 사건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일어나서 지루할 틈이 없지요.
1권 《네 모습 그대로 충분해》는 단짝 친구 릴리의 갑작스런 절교 선언으로 나탈리가 고민에 빠지면서부터 시작돼요. 자신이 무슨 잘못을 한 건지 도무지 알 수 없었지요. 나탈리는 릴리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베프 탈환 대작전에 돌입해요. 과연 베프 릴리와 다시 친해질 수 있을까요? 아니면 친구 없는 외로운 중학교 생활이 계속되는 걸까요?
자기소개 시간!
1. 표지 모델 같은 등장
2. 장애물을 넘어라
3. 완전 노잼
4. 개구리 소나기
5. 모자 벗어
6. 큐피드의 습격
7. 두근두근 댄스 수업
8. 설마 내 노래 들은 사람 없겠지?
9. 뭐니 뭐니 해도 의상이지
10. 시선 집중
11. 교묘한 거짓말
12. 나의 하루는
13. 때가 됐어
14. 내 이야기 들어 볼래?
15. 점심 메뉴는?
16. 그럼 발표하겠습니다
17. 한 걸음 앞으로
젤리 개구리라도 괜찮아!
이런저런 고민 많은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다들 이런 고민 한번쯤은 해 보았을 거예요. 《네 모습 그대로 충분해》에서는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환경이 바뀌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면서 겪는 어색함, 혼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느끼는 ‘있는 그대로의 나’의 가치를 이야기하고 있어요. 나탈리는 평범한 아이지만 나탈리답게, 유쾌하게 고민들을 해결해 나갑니다. 우리 학교, 우리 반 친구일 것 같은 동갑내기 친구의 시선으로 봤을 때 무척 친근하게 느껴져 어느덧 나탈리를 통해 나 자신을 발견하고 공감하게 될 거예요. 이런저런 고민으로 미묘한 감정이 오갈 때 나탈리처럼 생각해 보세요!
“괜찮아, 남들이 뭐라 하든 무슨 상관이야?”
친구 관계가 서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
나탈리는 단짝 친구 릴리에게 중학교 입학 첫날 절교 선언을 당해요. 생각지도 못한 릴리의 싸늘한 태도에 나탈리는 영문도 모르는 채 스스로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요. 릴리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패션에도 신경 써 보고, 릴리와 함께 공연하기 위해 오디션에 참가하기도 합니다. 자신 없는 댄스 수업에도 참여하고요. 이 와중에 나탈리는 자연스럽게 가까워진 친구들에게 마음을 열게 되고, 친구들은 나탈리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며 조언을 아끼지 않아요. 새롭게 사귄 친구들 덕에 나탈리는 베프를 잃은 슬픔도 극복하고 자존감도 회복하게 되지요. 실제 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아이들이 인간관계, 소통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고 해요. 친구들 관계가 원만하지 않으니 자존감도 낮아지고 학교 생활도 더욱 힘들어지고요. <괜찮아, 나탈리>의 나탈리를 보며 우리 친구들도 다양한 친구 관계에서 겪는 좌절감과 슬픔을 극복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친구를 만나길 바라요.
-------------------------------------------------------------------------------------------------------------------------------------------------
중학교 생활이라는 난관을 만화 형식과 풍부한 유머를 통해 잔잔하게 담아내고 있다.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 받을 뛰어난 작품!
–퍼블리셔즈 위클리
독자들은 나탈리의 자신감 없는 모습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동질감을 느끼게 될 것!
–학교 도서관 협회
진심 어린 이야기. –커커스 리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