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지로 더 정확하게 확인하고싶은데 제발 보내주세요 답지
고객센터 > 자료실에서 답안지를 찾으실 수 있네요!
이 책으로 대학교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입니다.
시험공부 도중에 연습문제 풀이가 정확한지 보고싶어서 그런데 솔루션 이메일로 보내주실수있을까요
따로 검색해보니 나오지는 않더라구요.
이번에 c언어 혼자 독학해볼려하는 학생입니다. 답안지가 없어서 많이 불편합니다.. 답지 좀 보내주실 수 있으시나요?
답지가 없어서 독학하기가 정말힘들군요/...
구할수있는 곳도 잘 못찾겠구요...
이거 답 보내주실수있나요??
책 내용은 정말 배우기 편하게 잘 나와있는데
연습문제 답이 없어서 힘드네요.
연습문제 답 메일로 보내주실수 있나요?
구성도 좋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도 잘되있고 예제도 잘되있습니다.
근데 왜 연습문제 해답을
교수/강사에게만 제공하는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독학하는사람은 연습문제풀고 답확인도 못하는건가요?
다른데서 구하려니까 무슨 리포트파는사이트같은데서 유료로 팔고있는데 이건 좀 아닌것 같습니다.
연습문제답을 공개로 전환하면 공부를 안할꺼다라는 말도안되는 식의 변명은 하지 않으셨으면 하고요. 어차피 할사람은 하고 안할사람은 안하는데 독학으로 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연습문제답 솔직히 공개로 전환해주셨으면 합니다.
책 소개에 나와있는 첫 문장 그대로이다.
이 책을 보면 정말 독자를 배려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다른 책들과 달리 함수나 문법등을 글이 아닌 그림으로 설명해주어 훨씬 이해가 쉬웠으며 근본적으로 알아야할 질문들을 던져 주어 독자들이 생각하고 전체적인 구조를 꿰뚫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인 것 같다. 그리고 각 단원별 예제 문제 또한 독자가 핵심을 파악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함께 설명해 주고 있어 정말 마음에 든다. 특히 내가 가장 자세히 본 부분은 배열 부분이다. 학부 수업에 배우긴 하지만 배열 부분을 설명한 책을 보면 대부분이 글로 설명한 대다가 각 소스코드가 무엇을 뜻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배열을 만드려면 어떻게 하면 된다..라는 설명을 안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본 책이 옛날 책이라 그럴지도 모르지만 이 책 만큼 자세하게 설명해준 책은 없는 것 같다. 그리고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인 포인터부분 또한 "포인터란 무엇인가?" "포인터 변수가 왜 필요한가" 라는 부분부터 설명해주어 교수님의 설명 만으로 조금 부족 했던 부분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주었다. 이 책의 모든 부분을 다 읽어 본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기존의 다른 C 프로그램 서적보다 훨씬 쉬우며, 쉽기만 한 것이 아니라 책을 따라 공부하면 프로그램 실력의 깊이 또한 성장 시킬 수 있을 것 같은 책이다.
대학에서 전공 기초 과목으로 프로그래밍언어를 배우는 첫 단계가 바로 C 언어 일 것입니다.
비전공자인 저와 같은 경우, JAVA 언어부터 공부하였기 때문에 C 에 대한 기본지식 없었습니다.
이번기회에 C 언어에 대해 기본부터 차근차근 공부해보고 싶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C 언어는 실무에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라고 하지만, 실제로 성능을 위해 C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나, 다양한 제어 장치나 디바이스를 동작하게 하기 위한 경우 C 언어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 한학기 프로그램 강의 내용이 이책 딱 한권에 들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
이 책은, 단숨에 짧은 시간에 읽는 책이라기 보다는, 일정 계획을 세우고 매일 정해진 Chapter 를 학습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총 12 Chapter 이며, 저는 최대한 빨리 읽기 위해 한주에 3 Chapter 씩 읽었습니다.
조금만 노력 한다면, 한학기 전공기초 과목을 한달에 완파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아주 친절한 책입니다. >>
대학교 교수님들이 직접 참여하셔서 나온 책으로, 실제로 수업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쉽고 친절한 내용이 어렵지 않게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역량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적절한 예제 소스가 많은 편이어서 따라하면서 공부하시면 더욱 도움이 되겠습니다.
대신 모두 따라하시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겠네요. 저는 본문에 있는 예제를 눈으로 확인만 하고, "프로그래밍 실습" 에 있는 내용만 직접 코딩해서 실행해 보았습니다.
<<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에서 실무 코딩까지 연습합니다. >>
각 Chapter 마다 "연습문제" 가 있습니다. 적당한 수준의 문제를 통해 실무에서 필요한 개발 스킬을 어느정도 연습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Macbook 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Visual Studio 2010 을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고, 터미널에서 gcc컴파일러를 이용했습니다. 책에 나와 있는 예제를 실행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mac 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니 mac 유저를 위한 간단한 실행법이나 툴 소개도 포함되었으면 하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은 공학 전공자뿐만 아니라 이학 전공자들도 쉽게 프로그래밍 방법론을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다.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인 C 언어를 쉽게 해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한 코드 설명과 다양한 그림들을 통해서 이공계 전공자들이 어렵게만 여겨졌던 프로그래밍을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교양서인 동시에 전문서이다.
일반적인 C 프로그래밍 책들과 달리 우선 이 책은 다양한 색채들을 사용하여 책을 읽는 과정 동안 이론적인 부분과 실습적인 부분에서 딱딱함과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래밍 코드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사용된 그림들의 표현이 정말 디버깅으로 보는 것처럼 자세히 묘사되어 있어 특히 프로그래밍을 처음 혹은 어느 정도 접한 사람들이라도 현재 코드가 어떻게 메모리에 저장되고 사용되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있고 이 부분이 다른 프로그래밍 책들과 틀린 가장 큰 이유이면서 최대의 장점이다.
또한, 기타의 책들에서처럼 실습 코드에 대한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과 그 분석 방식 및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고, 특히 실행 결과를 보여주면서 왜 이와 같은 결과가 나왔는지를 다시 코드와 연결하여 설명해주는 주는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몇 년간 C 프로그래밍 강의를 해본 경험에 비춰볼 때, 대부분의 교재들에서는 전처리기나 전역 변수의 사용과 포인터에 대한 설명들이 많이 부족하여 강사의 재량에 따라 수업 내용이 이루어졌으나, 이 C프로그래밍 책에서는 이들 부분들까지 자세한 설명뿐만 아니라 실습까지 제공해주고 있다.
현재까지 한빛미디어에서 만든 C 프로그래밍 책들 중에서는 가장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은 책이지만, 이 책에서는 가장 활용도가 높은 문자열 처리에 관련된 표준 함수들에 대한 실습 예제가 부족했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다. 그리고 책이 보기보단 들고 다니기에는 많이 무겁다.
책을 읽는 동안 가장 강렬하게 느꼈던 점은 이 책은 혼자서도 누구의 도움이 없이도 충분히 책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충분한 그림으로 표현이 되어 있다는 것이고, 이에 많은 프로그래밍 강사들의 일자리가 사라지겠다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그만큼 책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프로그래밍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잘 만들어졌다.